logo
홈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홈>알림마당>언론보도

 

[머니투데이] 포장폐기물 줄이는 '그린패키징 공모전' 내달 1일 시상식

관리자 2011.12.02
  5184
(서울=뉴스1) 이은지 기자 =
 
친환경각티슈 패키지로 대상을 차지한 홍익대학교 성화영, 윤상미씨 작품. News1
 
환경부는 친환경적인 포장 기술 및 디자인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한국환경포장진흥원과 공동주최하고 정산장학재단과 삼보에이팩이 후원한 '제1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의 시상식을 내달 1일 오후 5시 SETEC(무역전문전시장)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친환경포장 공모전은 기업 15개사 18점, 학생 7개교 39점 등 총 57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시상식에서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CJ제일제당, 삼성전자(대상, 일반부문), 연세대 원주캠퍼스 패키징학과, 홍익대 시각디자인학과(대상, 학생부문) 등 총 16개 작품에 대한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수상작품은 시상식이 열리는 SETEC 국제회의장 로비에 전시된다.

친환경포장과 관련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제1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은 친환경포장에 대한 국민인식을 전환하기 위해 기획됐다.

포장은 외형중시 소비문화로 인해 포장폐기물 발생량이 전체 생활폐기물의 34%를 차지할 만큼 환경영향이 큰 분야다.

사용포장재의 약 70% 이상이 당해년도 폐기물로 발생되며 이로 인한 탄소배출량은 4115톤(2010년 기준)으로 추정된다.포장폐기물은 생활폐기물(2009년 1만8580 톤)에서 중량기준 34%, 부피기준 50%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환경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포장에 대한 국민의 인식과 관심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련 학생 및 종사자들의 사기진작과 기술 개발 의욕의 지속적 고취를 위해 내년에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기사링크
[건설타임즈] 환경부, ‘제1회 그린패키징 공모전’ 개최
[파이낸셜뉴스] 환경부 내달 1일 '그린패키징 공모전' 시상식